용자네곳간

김민석 선수 키, 나이, 체중 증량 정리!

스피드스케이팅의 김민석(평촌고)과 주형준(동두천시청)은 오늘 13일(화) 오후 8시 강릉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리는 남자 1500m에 출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김민석 선수는 키 178cm에 체중 72키로의 건장한 체격을 갖고 있으며 1999년생으로 나이 20살이 되었네요~^^

김민석은 2014년 16세의 나이로 최연소 태극마크를 달면서 제2의 이승훈 이라는 별명을 얻는 등 큰 기대를 받고 승승장구 하고 있으며 또래 가운데서 최고의 기량을 자랑 하고 있는 선수입니다. 특히 1500m 에서는 국내 최강이라도 합니다. 너무너무 기대 되는 선수입니다.

생애 첫 올림픽을 앞두고 김민석은 1천500m에 집중하기 위해 68키였던 체중을 72키로로 늘리는 노력을 하였다고 합니다. 전체 체중을 3-4키로 증량 시킨건데요.. 빙상을 탈 때 증량된 체중이 모래주머니를 찬 듯 스피드의 많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운동 선수에게 체중 증량은 정말 힘든 일이기도 합니다. 무작정 먹어서 단기간에 찌우면 무릎 등 관절에 상당한 무리가 가기 때문에 서서히 근육으로 채워야 하는 일이므로 단순히 체중만을 늘리는 일과는 다른 피와 살을 깎는 노력으로 보여집니다.

김민석 선수는 지난해 장거리 게임에 출전권을 따내기 위해 7키로 가량을 를 감량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선수들도 체중관리에 힘을 써야 하지만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건강한 체중관리에 힘을 써야될 것 같습니다.

 

믹스트존에서 취재진을 만난 김민석은 컨디션이 어떠냐는 질문에 젊은 다이답게 자신감 넘치는 짧은 대답. 즉 경기로 대답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역시 운동선수들 사실 긴말 필요 없네요.

김민석 선수의 1500m 최고 기록은 1분 46초 05입니다. 대한민국 모든 선수들이 개인 메달이 가장 큰 목표가 아닐까 싶습니다. 기록을 갱신하여 본인의 소망과 대한민국국민들의 소망 모두 함께 달성하시길 응원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