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자네곳간

나이들면 나는 노인 냄새 이유는? 냄새 안나는 관리법

나이가 든 노인분들에게 왜 흔히 말하는 노인 냄새가 날까?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노인 냄새를 표현하자면 퀴퀴하거나 비릿한 톡특한 냄새입니다.
그렇다면 노인 냄새가 나는 원인과 냄새를 안나게 하는 관리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인 냄새 왜날까?

노인냄새의 원인은 '노넨알데하이드'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이 성분은 유년기나 청년기에는 거의 생성되지 않지만 특히 40세 이상부터 서서히 생성되기 시작해 고령으로 갈수록 '노넨알데하이드' 성분이 많아지게 됩니다. 우리 몸은 대사 과정을 통해 이 성분을 배출하게 되는데, 이 성분(노넨알데하이드)이 몸 밖으로 나오면서 풍기는 냄새가 바로 노인냄새인 것 입니다.

또 노년기에 접어들면 침샘에서 침이 원활하게 분비되지 않아 입이 자꾸 마르게 되어 구취가 심해집니다. 특히 술과 흡연은 노넨알데하이드 분비량도 증가해 냄새가 더 많이 납니다.


#노인 냄새 안나는 관리법

- 운동하기
노인냄새를 안나게 하려면 몸의 신진대사를 높혀 주는 것이 좋습니다. 걷기 운동을 하면 신진 대사가 활발해져 노넨알데하이드 등의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 샤워 자주 하기
노인냄새를 제거하려면 위생관리를 철저히 합니다. 활동력이 떨어진다고 자무 몸을 씻지 않으면 노폐물이 모공에 쌓여 퀴퀴한 냄새가 나게 됩니다. 매일 매일 깨끗이 샤워를 해준다면 노인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 속옷 매일 갈아입기
방광기능 저하로 요실금, 변실금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속옷은 매일 갈아 입는 게 기본^^

- 의류/침구 자주 세탁하기
노인 거주 방에 나는 악취는 대게 침구나 의류에서 나는 냄새입니다. 때문에 좀 더 자주 세탁하도록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