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자네곳간

가수 흰(HYNN) 박혜원, 나이, 4단 고음, 시든꽃, 야생화, 인스타 정리!

#HYNN 박혜원

지난해 렛 미 아웃(Let Me Out)’으로 데뷔한 가수 박혜원(흰, Hynn)은 1998년 1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22세입니다. 서울공연예술학교를 졸업하여 현재는 동덕여대 실용음악과에 재학중입니다. 그리고 소속사는 엔터테인먼트 뉴오더, 비오디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동덕여대 화보 모델 박혜원

박혜원은 최근 앤씨아와 함께 '헤어질 자신 있니'를 선보이며 주목 받고 있구요. 이전에는 '시든 꽃에 물을 주듯', '막차' 등의 노래를 발표는데요. 특히 지난 3월에 발매한 '시든 꽃에 물을 주듯'은 차트 역주행 돌풍을 일으켰어요.

오늘은 신인같지 않은 '폭주 기관차'  '4단 기어 변속 고음' 박혜원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슈퍼스타K

학창 시절 가수를 꿈꾸며 100 번에 가까운 오디션을 봤다는 흰은 학업에 열중하려던 차에 ‘슈퍼스타K 2016’ 오디션 제의를 받았다고 합니다. 여러 차례 오디션을 고사했지만 결국 기회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에 도전했다고 합니다.



당시 박혜원은 작은 체구, 귀여운 외모와 달리 폭발적인 가창력을 자랑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인천 에일리', '돌고래 화통 소녀'로 불리였죠.


이때 박혜원은 에일리의 'Higher'를 선곡해 불렀는데요, 심사위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습니다. 어린 나이라는 게 믿기지 않을 만큼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였어요.

결과는 '톱3'이라는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는데요. 지금에 와서 보면 당시에는 왜 우승을 못했을까? 하는게 의문이 듭니다. 3년이 지난 지금은 그때보다 더 크게 성장한 것 같아요. 그 동안도 연습 게을리 하지 않았다는 방증이겠죠? 타고난 부분도 무시 못할거예요. 진짜 노래를 너무 잘합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야생화'

박혜원(흰)은 가수들이 선호하는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무대에도 두 차례나 올랐어요. 3주만에 러브콜을 다시 받은 건데요, 이때 박효신의 전설의 명곡 '야생화'를 완벽하게 소화했죠. 호흡이 정말 미쳤다는 표현을 쓰고 싶습니다. 특히 "흩어져 날아~가" 이 부분을 한 호흡에 폭주해 버리더군요. HYNN도 자신의 보컬을 '폭주'라고 소개합니다.

유희열은 박혜원에게 '고음 폭주 기관차'라며 “김나박이(김범수, 나얼, 박효신, 이수)를 잇는 대형 가수의 느낌”이이라고 극찬했습니다.

#불후의 명곡 '사랑안해'

박혜원은 최근 11월에 불후의 명곡 박근태 작곡가 편에 출연합니다. 데뷔 8개월만인데요. 내로라하는 뛰어난 가수들이 출연하는 불후의 명곡에 신인이 출연하기가 쉬운게 아닌데요. 그만큼 뛰어난 실력을 인정 받아서 그런가 봅니다.

이날 선곡한 곡은 백지영의 ‘사랑안해’였는데요. “고음보다는 감정선에 집중하고 완성도 있게 들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각오를 전한 후 완벽한 고음과 섬세한 보컬을 뽐냈습니다. 안타깝게도 1승은 실패했지만, 승패가 큰 의미는 없습니다. 존재감과 뛰어난 보컬을 많은 사람에게 각인시켜줬으니까요.


박혜원님 인스타그램

박혜원은 청순한고 순수한 매력을 갖고 있어서 남성팬들은 물론 여성팬들도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정말 착해보여요~

박혜원씨는 인스타와 유튜브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고퀄 발라더 박혜원씨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좋은 노래로 많은 활동 부탁드릴게요 화이팅!!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