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자네곳간

김건모 신부 피아니스트 장지연 나이차이, 오빠 장희웅, 재산 총정리

김건모의 깜짝 결혼 발표로 많은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결혼식은 내년 1월 30일에 할 예정입니다. 특히 버클리 음대 출신 피아니스트 예비 신부에 대해 관심이 뜨겁습니다. 두 사람은 지난 겨울 지인 소개로 만나서 1년 정도 연애를 했다고 합니다. 미우새에 출연이 뜸하더니 그때 쯤 이었나 봅니다.

 

#예비신부 장지연


장지연씨는 올해 나이 39세로 직업은 피아니스트입니다. 학력은 서울예고 클래식 전공 후 미국 버클리 음대 실용음악과에서 작곡, 편곡을 전공했고 이후 이화여대 공연예술 대학원을 나왔습니다. 현재는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로 활동 중이라 합니다. 두 사람의 나이차이는 13살 차이네요.

 

#장희웅 매제가 된 김건모


장지연의 오빠는 배우로 대중에 알려진 장희웅입니다. 1980년생으로 올해 40세입니다. 2000년 드라마 '덕이'로 데뷔, 선덕여왕, 주몽, 마의 등 다양한 사극에서 활약했고, 소원택시, 스프릿, 우리 지금 만나 등의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또 프로 볼러이며 예능 프로그램 '전설의 볼링'에도 출연하여 남다른 볼링 실력을 뽐냈습니다.

장희웅은 "선배님(김건모)이 첫 통화에서 ‘형님’이라 하는데 얼떨떨하고 신기하더라"고 밝혀 화제를 모았습니다.

#장지연 아버지 장욱조


장지연의 아버지는 유명 작곡가 겸 목사 장욱조 씨입니다. 장욱조는 장미화의 '어떻게 말할까', 태진아의 '잊지는 못할 거야', 조용필의 '상처', 이미자의 45주년 곡 '내 영혼 노래가 되어', 나훈아의 '꽃당신'등을 만든 작곡가입니다. 특희 이미자의 50주년 곡 '내 삶의 이유있음은' 장지연과 공동 작곡했다고 합니다.

#김건모 재산

김건모는 90년대 분당에서 아파트, 오피스텔을 차례로 매입하였고, 2001년에는 용인 수지에 토지를 사들여 건물을 지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파트, 오피스텔, 빌라, 토지 및 건물들의 현재 시세는 90억 원대로 추측됩니다.

'미운우리새끼'에 출연 당시 현재 김건모 거주 빌라는 어머니 명의라고 합니다. 김건모는 방송에서 "독립하기 위해 전세를 얻으려다가 사는 게 낫겠다 싶어 매입했는데, 명의는 어머니로 돼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시세는 약 19억 원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김건모의 앨범은 천만장이 훨씬 넘는데요. 특히 3집 앨범은 총 280만장이라는 판매량으로 기네스에 오른 앨범입니다. 그의 음악 판매 수익, 음원 및 노래방 저작권료 또한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