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자네곳간

브라질너트 효능,하루권장량,부작용,맛,샥샥 정리!

슈퍼푸드가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슈퍼푸드 입성 브라질 너트!! 브라질 너트가 왜 좋은가? 간단하고 알기 쉽게 정리해보겠습니다.

브라질 너트가 주목받는 성분은? 셀레늄 풍부 + 추가로 오메가 3

셀레늄이란?  체내의 필수적인 무기질이며 항산화 물질이며 셀레늄은 강력한 항산화력으로 세포막 손상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신체조직의 변성 노화를 억제하고 지연합니다.

활성산소란? 유해산소라고도 하며 우리가 일반적으로 호흡하는 산소와는 다르게 환경오염과 화학물질 스트레스 등으로 산소가 과잉생산된 것으로 생체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손상시키는 아주 못된 산소! 현대 질병의 90프로 이상이 이 활성산소와 관계가 있으며 반드시 억제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로 암,심근경색,동맥경화,뇌졸증,고혈압,당뇨,등이 활성산소와 깊은 연관이 있습니다.

브라질 너트 어디출신? 아마존 열대우림에서 자라 브라질 너트라는 나무에 400일 가량 자란 나무에서 고작 20알 정도 나는 귀한 열매라고 합니다.

브라질 너트에 셀레늄이 얼마나 들었길래? 한알에 (4g)에는 약 76.68㎍ 들었다고 합니다. 

하루에 권장량은? 셀레늄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보건 복지부 성인 기준으로 60㎍ 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암예방 연구에서는 4년간 매일 200㎍을 섭취하게 하여 효과를 거둔 결과가 있으나 모든 것을 종합해봤을때 하루 1-2알정도가 적당한 듯 합니다.

부작용은?  부작용으로 과잉증은 손톱이 얇아지고 구토와 설사 등의 위장장애가 있습니다. 400㎍만 넘어도 과잉증이 온다고 하니 적당히 참고해야 할 듯하며 미국환경보호청은 하루 셀레늄 섭취량이 853~1261㎍을 넘어서는 안된다고 권고한다 합니다.

브라질 너트 효능 종합

1. 항암효과! 암을 스스로 죽게 만드는 셀레늄 풍부

(실제 대장암 폐암 갑상선암 전립선암등은 실험을 통해 효과를 증명함)

2.면역력 강화!

3.오메가3풍부로 혈관 질환 개선

4.심장 기능 강화로 협심증, 부정맥, 심근경색, 허혈성 심장병 등을 예방

5.남성 생식기능 유지 개선에 도움을 줌

6.아이들 성장 발육에 도움을 줌

맛은 어떤가? 매일 섭취하고 있는데 견과류 치고는 덜 딱딱 하며 살짝 기름진 맛이 부드럽게 느껴지며 땅콩 정도의 강렬한 고소함은 없으나 은은하게 고소함은 있어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