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자네곳간

#귀리

식이 섬유소가 많아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심장질환이나 변비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이로운 식품이다. 귀리는 혈압 안정, 염증 예방, 발암물질의 활성 억제, 변비 완화, 심장 강화 및 피부병 예방 등에 효과가 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보라색을 내는  안토시아닌 색소가 동맥 경화를 예방하며, 뇌세포 건강에 도움을 주는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꾸준한 섭취 시 피부 미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레몬의 약 2배 많은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감기나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 비타민 A와 B, 칼륨, 인, 칼슘 등의 미네랄도 풍부하며 유방암·대장암·위암 발생 억제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뜨거운 물에 데친 후 찬물에 담그면 영양소가 파괴되므로 날것으로 먹는 것이 더 좋다.

 

 

#마늘

다양한 질병을 일으키는 미생물에 대한 항균 효과가 있으며, 미 국립암연구소가 발표한 48개 항암식품 중 최고로 선정.
마늘은 강한 살균 작용과 위장 강화, 신체 면역 강화, 고혈압 치료, 정력 강화, 혈액순환 촉진, 뇌졸중 예방 등의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 또한 간암과 대장암 등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레드 와인(포도주)

레드 와인 역시 하루에 한잔씩 마시면 대장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영국 연구결과가 있다. 또 레스베라트롤은 폴리페놀 일종으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며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또 우울증, 비만을 예방하고, 심장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견과류

견과류에 함유되어있는 리놀렌산이 동맥 경화를 일으키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 견과류에는 몸에 이로운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오메가-3가 풍부하다. 견과류도 종류별로 효능이 조금씩 다른데, 땅콩은 인슐린 안정 및 심장병 예방, 혈압 조절 등의 효능이 있으며, 아몬드는 강력한 산화방지제, 뼈 강화, 만성질환의 강력한 보호작용의 효능이, 호두는 신경쇠약 및 심장병, 항문과 자궁출혈 등에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다.

 

#연어

연어 속 오메가-3 지방산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동맥 경화증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 또한 연어는 알츠하이머 등 노인성 질환에도 좋고, 비타민 D가 풍부해 관절염 류머티즘 예방에도 좋다. 

 

#녹차

녹차를 마셨을때 떫은 맛을 내는 카데킨은 항암 효과와 혈중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하루에 녹차 4잔을 마시면 대장암 예방효과가 있다는 국내 연구결과도 있다. 또한 녹차는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데아닌 성분은 머리를 맑게 해주는데 도움을 준다.

 

#토마토

토마토에는 비타민C와 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토마토의 붉은 색을 띄게 하는 리코펜은 항암 효과와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여 혈류 개선과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다. 토마토 요리를 주 10회 이상 먹고 있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전립선암에 걸릴 확률이 45%나 낮다는 미국 하버드 대학의 연구결과도 있다.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 A를 비롯해 칼슘과 철분, 요오드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발육기 어린이와 임산부에게 좋은 식품이다. 특히 시금치에는 엽록소와 엽산이 다량 함유돼 있어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러 연구결과에 따르면 시금치를 매일 섭취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위암 발병률은 35%, 대장암과 유방암은 40% , 췌장암 발병률은 23% 가량 낮게 나타났다. 단 과량 섭취 시에는 신장이나 방광에 결석이 생길 우려가 있으므로 적당히 먹도록 해야 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