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자네곳간

감자탕 만들기

2017. 4. 24. 11:20

돼지 등뼈가 5키로에 만원이라고 하여 구입하였다.

저렴하게 구입한듯.

감자탕을 만들어보기로 하였다.

감자탕을 만들때 핏불을 빼야한다.

 

<재료>

돼지등뼈, 감자, 얼갈이배추, 양파, 대파, 들깨가루, 된장, 고룻가루, 소금 ,마늘다진것

 

*포인트*

등뼈핏물 - 찬물에 4시간이상 핏기 제거

곰국 끓이듯 감자탕은 오래 삶아야 부드럽고 맛있음. 압력솥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

 

핏물을 제거한다. 찬물로 핏물제거를 해야 함.

4시간이상 중간중간 물갈아줌

 

핏물제거된 돼지등뼈를 끓는 물에 삶아낸다.

잡내를 없애기 위해 삶을때 소주를 소주잔으로 세네컵 넣어준다. 꼭 끓을때 소주를 부어준다.

데친 등뼈를 넣고 물을 푹 잠길만큼 부어준다.

양파와 파등을 육수내기 좋넣고 나는 묵은지도 함께 넣어줬다.

사과를 넣으면 맛있다는 소리를 듣고 필수는 아니지만 한번 넣어보았다.

 

얼갈이 배추 단배추는 살짝 데친뒤 된장으로 양념하여 두었다.

 

감자탕이 끓으면 된장과 소금으로 양념하였다.

고춧가루와 마늘다진것도 함께 넣어주었다.

 

한 세시간가량 끓여주었다.

 

 

들깨가루가 들어가야 맛있지만 집에 없어서 못넣었고 잡내를 잘 제거했기 때문에 냄새나지 않았다.

비주얼은 맹숭맹숭해보이는데 오래 삶아 부들부들 맛있는 감자탕이 안성되었다.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