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자네곳간

봄나물 깻잎순볶음 레시피!

나물 반찬은 건강한 반찬.

깻잎은 칼슘 칼륨 무기질 철분 등 풍푸하게 함량이 많은 알칼리 식품 이며 비타민 C또한 풍부하여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이다.

나는 깻잎 향이 좋지만 너무 강해서 생으로 먹기 보다는 주로 간장 장아찌를 주로 담궈 먹거나 다른 요리에 함께 넣어서 조리해서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 중 하나 깻잎순볶음도 별미 중 별미이다.

얼마전 장을 보러 갔다가 2천원이 조금 안되게 깻잎순 나물을 구입했다.

너무 굵은 대만 다듬어 주었다. 그리 굵은 것은 없었고 데칠 것이라 크게 억셀일도 없지만 그래도 조금씩은 다듬어 줘야 식감이 좋다는 생각에 조금은 다듬어줬다.

 

팔팔 끓는 소금물에 세척한 깻잎을 넣고 살짝 삶아 찬물에 식힌 후 물기를 꼭 짜두었다.

 

 팬에 들기름을 두른 후 꽉 짠 깻잎 순 나물과 마늘다진것과 소금을 넣고 중불에 볶아 주었다.

 

너무 고소하고 맛있는 깻잎순 볶음 나물이 완성되었다.

 

생각보다 깻잎순이 많아도 물에 살짝 삶는 과정을 하기 때문에 양이 많이 줄어든다. 거기다가 들기름에 한번 볶아 줄때 더 쪼그라드니 양이 퍽 주는 것 같은 느낌이다.

다듬기도 쉽고 조리법도 간단해서 많은 양을 사서 한꺼번에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어차피 먹다 질리면 비빔밥 재료로 고고 하면 되니까..

어쨌든 고소하고 맛있는 식감의 깻잎순 나물볶음 너무 간단하고 뿌듯한 밑반찬이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